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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의 일상은 점점 더 디지털화되고 있습니다. 지갑 속의 현금은 모바일 결제로, 종이 문서는 클라우드 저장소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제 신분증도 예외가 아닙니다. 주민등록증, 면허증 같이 카드형태의 신분증이 이제 모바일 신분증으로 대체되는 추세입니다.

     

     

    정부24 어플로 모바일 신분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24 모바일 신분증 발급 방법

     

     

    1. 어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ios 다운로드

     

     

    첫 번째로 정부24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내 앱 스토어에서 "정부24"를 검색하거나 위에 버튼을 눌러 앱을 설치합니다.

     

     

     

     

     

     

     

    2. 로그인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간편 인증 로그인으로 본인확인 후 로그인하는 것이 빠릅니다.

     

     

     

     

     

     

     

    3.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세팅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을 완료 후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통신사인증 후 기본정보입력에 주민등록번호와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정확하게 적으면 완료입니다.

     

     

     

     

     

     

     

     

     

     

     

     

    모바일신분증 사용가능장소(효력)

     

    발급받은 모바일 신분증은 공공기관, 병원, 렌터카, 식당, 편의점, 국가자격증, 공항, 투표 등 실물 신분증이 요구되는 거의 모든 곳에서 카드신분증 대신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습니다.

     

     

    다만 금융거래, 은행 같은 곳은 모바일신분증이 가능하지 않을 경우도 있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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