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최근 들어 차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다이어트할 때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물 대신 마실 수 없는 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5가지

     

    보통 물 대신으로 마실 수 있는 차는 카페인 함량이 없어야 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차는 대표적으로 카페인이 없어 물 대신 먹어도 좋은 차입니다.

     

     

    1. 보리차

     

    보리차는 카페인이 없어 물 대용으로 마셔도 되는 차입니다. 보리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숙면과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현미차

     

    현미차는 식이섬유, 비타민B군,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현미의 식이섬유가 혈당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카페인이 없어 물 대신으로 마셔도 좋은 차입니다.

     

     

    3. 루이보스차

     

    루이보스차는 비타민C, 미네랄, 플라보노이드 등이 있어 면역력과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또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한산화 효과가 있고 카페인이 없는 차라서 물 대용으로 마시기에 좋습니다.

     

     

    4. 페퍼민트차

     

    페퍼민트는 멘톨 성분이 있어 소화를 촉진하여 트림, 구토, 복부팽만감 등 소화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또 향이 상쾌하여 입안이 텁텁할 때 마시면 텁텁한 증상이 완화됩니다.

     

     

    5.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에 함유된 아포게닌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완화, 관절염, 피부염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 진통효과가 있어 생리통 완화에도 좋습니다.

     

     

     

    물 대신 마실 수 없는 차 4가지

    이제 대표적으로 물 대신 마실 수 없는 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페인 함유 차

     

    카페인이 함유된 차는 물 대신으로 마실 수 없습니다. 카페인은 각성효과와 피로해소에 좋지만 물처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불면증, 탈수 같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커피, 녹차, 홍차, 우롱차, 마테차, 둥굴레차 등이 있습니다.

     

     

    2. 과일주스

     

    과일주는 과일에 들어있는 천연 과당 외에도 정제된 설탕이 첨가되어 있어 열량과 당분이 높아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없습니다.

     

     

    3. 탄산수, 탄산음료

     

    탄산수는 약산성을 띠고 있어 치아 부식을 일으킬 수 있으며 물 대신 자주 마시면 탈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탄산음료는 당이 많이 들어가 있어 물 대신 마시면 좋지 않습니다.

     

     

    4. 이뇨작용이 많은 차

     

    이뇨작용이 많은 차는 체내 수분이 빠져 물 대용으로 마시기에 좋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옥수수수염차, 로즈힙차, 결명자차, 쑥차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