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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인등록증_진위확인_서비스_시행_복지로_홈페이지_신청_9월_30일




    장애인등록증은 장애인이 다양한 복지혜택과 서비스를 받기 위해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러한 카드의 무결성을 보장하고 오용을 방지하기 위해 장애인등록증 진위확인 서비스를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도입하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위조되거나 만료된 카드를 식별하여 카드 소지자와 서비스 제공업체 모두 등록 카드의 진위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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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인 등록증 진위확인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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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건복지부
    장애인등록증_진위확인_서비스_시행_복지로_홈페이지_신청_9월_30일

     

    1. 복지로 홈페이지 로그인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하세요.


    2. 서비스 신청


    로그인 후, '증명서 발급/진위 확인'으로 이동하세요.


    3. 장애인 등록증 진위 여부 확인


    '장애인 등록증 진위 확인' 항목으로 가세요.



    4. 필수 정보 입력


    카드 소지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 등 관련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진위 확인 버튼 클릭


    '진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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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인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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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인 커뮤니티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곧 추가 서비스가 도입될 예정입니다.


    교통카드 기능을 갖춘 장애인 등록증 발급

    2024년 12월부터 시행 예정인 이 서비스는 장애청소년에게 교통카드 기능이 통합된 장애인 등록증을 발급하여 이동 편의성을 높여줄 예정이에요.



    전국 장애인 등록증 반환 및 분실 신고

    2024년 5월부터 분실된 장애인 등록증은 전국 행정복지센터에서 신고 및 반납이 가능합니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분실 카드 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고 카드 회원의 불편을 줄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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